안녕하세요.
콜러스 플레이어(영상 재생프로그램)는 컨텐츠 저작권보호를 위해서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캡쳐 방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브라우저와 동영상재생불가
2. '1002' 에러메세지가 팝업되는 경우
Windows의 경우
(Win 10)기본으로 Broadcast DVR Sever(bcastdvr.exe)와 같은 게임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관련 녹화 프로그램의 삭제 혹은 비활성화를(OFF) 권장합니다.
- Windows 10의 기본 번들인 게임바 (gamebar.exe)와 레지스트리 (registry) 변경이 포함되어 있으며, 녹화 기능이 기본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 상황에 따라서는 윈도우즈 레지스트리 (Windows Registry) 설정변경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설정 변경에 대한 경험이 있을 경우에 대해서만 권장합니다.
- 게임바 설정 확인 시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 부분을 해제합니다.
- 이후 레지스트리 설정-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에서 GameDVR항목을 만들고 기본값으로만 저장합니다.
- 반드시 '다시 시작'을 클릭 재부팅 후 동영상 정상 재생을 확인합니다. '시스템종료'로 PC를 끄고 재시동 할 경우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Windows 에서는 Xbox 기본 번들의 비활성화 이외 기존 설치된 캡쳐, 녹화 프로그램의 경우 제어판에서 삭제가 필요합니다.

